Sunday 18 March 2018

세계 무역 시스템 이론


거래 시스템의 원칙.
WTO 협정은 광범위한 활동을 다루는 법률 문서이기 때문에 길고 복잡하다. 농업, 섬유 및 의류, 은행, 통신, 정부 구매, 산업 표준 및 제품 안전, 식품 위생 관련 규정, 지적 재산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모든 문서 전체에서 여러 가지 간단하고 기본적인 원칙이 실행됩니다. 이러한 원칙은 다자간 무역 체제의 기초입니다.
이러한 원칙을 면밀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더 많은 소개 정보.
차별없이 거래.
1. 최혜국 대우 (MFN) : 다른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우하라 WTO 협정에 따라 국가들은 정상적으로 무역 파트너를 차별 할 수 없다. 다른 제품에 대해 낮은 관세율과 같은 특별한 호의를 부여하고 다른 모든 WTO 회원국에 대해서도 동일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이 원칙은 최혜국 대우 (MFN) 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자 참조). 재화 무역을 관장하는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의 첫 번째 조항이 중요하다. MFN은 서비스 협약 (GATS) (제 2 조)과 무역 관련 지적 재산권 협정 (TRIPS) (제 4 조)의 우선 순위이기도하지만, 각 협정에서 원칙이 약간 다르게 다루어 지지만 . 이 세 협약은 WTO가 처리하는 세 가지 주요 무역 분야를 모두 포함한다.
일부 예외가 허용됩니다. 예를 들어, 국가는 그룹 내에서 거래되는 상품에만 적용되는 자유 무역 협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와의 상품 차별입니다. 아니면 개발 도상국에 시장에 대한 특별한 접근 권한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또는 특정 국가에서 불공정하게 거래되는 제품에 대한 장벽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는 국가가 제한된 환경에서 차별을 허용합니다. 그러나이 협약은 엄격한 조건 하에서 만 이러한 예외를 허용합니다. 일반적으로 MFN은 한 국가가 무역 장벽을 낮추거나 시장을 개방 할 때마다 부유 한 가난한 국가 든, 약한 국가이든 또는 강 한 국가 든 상관없이 모든 무역 상대국의 동일한 재화 또는 서비스에 대해 그렇게해야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내 국민 대우 : 외국인과 지역 주민을 동등하게 대우 함 수입 제품과 현지 생산 제품은 적어도 외국 제품이 시장에 진입 한 후 동등하게 취급되어야합니다. 외국 및 국내 서비스, 외국 및 지역 상표, 저작권 및 특허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GATT의 3 조 (GATT 제 3 조, TRIPS 제 3 조)의 모든 세 가지 주요 WTO 협정에서이 "내 국민 대우"원칙 (다른 국가들도 자국민과 동일한 대우를 부여 함)이 발견된다. 이들 각각에서 약간 다르게 처리됩니다.
내 국민 대우는 제품, 서비스 또는 지적 재산권 항목이 시장에 진입 한 후에 만 ​​적용됩니다. 따라서 현지 생산 제품에 동등한 세금이 부과되지 않더라도 수입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하는 것은 내 국민 대우의 위반이 아닙니다.
더 자유로운 무역 : 점진적으로, 협상을 통해.
무역 장벽을 낮추는 것은 무역을 장려하는 가장 분명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관련 장벽은 관세 (또는 관세)와 양을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수입 금지 또는 쿼터와 같은 조치를 포함한다. 때때로 빨간 테이프 및 환율 정책과 같은 다른 문제도 논의되었습니다.
1947 ~ 48 년 GATT 창설 이후 8 차례의 무역 협상이 이루어졌다.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 따라 9 라운드가 진행 중이다. 처음에는 수입 물품에 대한 관세 (관세)를 낮추는 데 주력했다. 협상의 결과로 1990 년대 중반까지 산업 국가의 산업 재화에 대한 관세율은 꾸준히 4 % 이하로 떨어졌다.
그러나 1980 년대까지 협상은 상품에 대한 비관세 장벽과 서비스 및 지적 재산과 같은 새로운 분야 에까지 확대되었다.
개방 시장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조정이 필요합니다. WTO 협정은 국가들이 점진적 자유화를 통해 점차적으로 변화를 도입 할 수있게한다. 개발 도상국은 대개 의무를 이행하는 데 더 오래 주어집니다.
예측 가능성 : 구속력과 투명성.
때로는 무역 장벽을 높이 지 않을 것이라는 약속이 사업을 장래의 기회에 대해 명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약속을 낮추는 것만 큼 중요 할 수도 있습니다. 안정성과 예측 가능성으로 투자가 권장되고 일자리가 창출되며 소비자는 선택의 자유와 저렴한 가격으로 경쟁의 이점을 충분히 누릴 수 있습니다. 다자간 무역 체제는 정부가 비즈니스 환경을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하게 만드는 시도입니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는 바인딩이 증가했습니다.
1986-94 회담 전후의 관세율.
(이는 관세선이므로 무역량이나 가치에 따라 비율에 가중치가 적용되지 않는다)
WTO에서는 국가들이 재화 나 용역을 위해 시장 개방에 동의 할 때, WTO에서 그들의 약속을 "속박"한다. 상품의 경우, 이러한 바인딩은 관세율에 대한 천장에 해당합니다. 때로는 국가 세율이 기준 세율보다 낮은 세율로 수입됩니다. 개발 도상국의 사례가 자주 있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실제로 부과되는 요율과 일정 요율이 동일하게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 국가는 무역 상대국과 협상을 한 후에 만 ​​무역 구속력을 변경할 수있다. 우루과이 라운드 다자간 무역 협상의 성과 중 하나는 구속력있는 약속에 따른 무역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었습니다 (표 참조). 농업에서는 제품의 100 %가 이제 관세를 준수합니다. 이 모든 것의 결과 : 거래자와 투자자를위한 시장 보안 수준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시스템은 예측 가능성과 안정성을 다른 방식으로 개선하려고 시도합니다. 한 가지 방법은 쿼터의 사용과 수입 물량에 제한을 두는 다른 조치를 사용하지 못하게하는 것입니다. 쿼터를 관리하면 불법 행위에 대한 비방과 혐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국가의 무역 규칙을 가능한 한 명확하고 공개적으로 ( "투명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많은 WTO 협정은 정부가 자국의 정책과 관행을 공개적으로 또는 WTO에 통보하도록 요구한다. 무역 정책 검토 메커니즘을 통한 국가 무역 정책의 정기적 인 감시는 국내 및 다자간의 투명성을 장려 할 수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공정한 경쟁 촉진.
WTO는 때로는 "자유 무역"기관으로 묘사 되나, 이는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 시스템은 관세 및 제한된 상황에서 다른 형태의 보호를 허용합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개방적이고 공정하며 왜곡되지 않은 경쟁에 전념하는 규칙 체계입니다.
차별 금지 규정 (MFN 및 내 국민 대우)은 공정한 무역 조건을 보장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덤핑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비용 이하로 수출)과 보조금도 마찬가지다. 이슈는 복잡하며, 공정하고 불공정 한 내용과 정부가 대응할 수있는 방법, 특히 불공정 거래로 인한 손해를 보상하기 위해 계산 된 추가 수입세를 부과함으로써이 규칙을 시도합니다.
다른 많은 WTO 협정은 농업, 지적 재산권, 서비스 등 공정한 경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한다. 정부 조달에 관한 협약 (WTO 회원국 중 일부만이 서명했기 때문에 "다자간 협약")은 여러 나라의 수천 개 정부 기관에 의한 구매로 경쟁 규정을 확대합니다. 등등.
개발과 경제 개혁을 장려하십시오.
WTO 시스템은 개발에 기여합니다. 반면, 개발 도상국은 시스템 합의를 이행하는 데있어 유연성을 필요로합니다. 그리고 협정 자체는 개발 도상국을위한 특별 지원 및 무역 양보를 허용하는 GATT의 초기 규정을 상속받습니다.
세계 무역기구 회원국의 3/4 이상이 개발 도상국과 시장 경제로의 전환국이다. 우루과이 라운드 7 년 반 동안 60 개국이 자유 무역 협정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시행했다. 동시에 개발 도상국과 과도기 경제는 이전 라운드에서보다 우루과이 라운드 협상에서 훨씬 더 적극적이며 영향력이 있었으며 현재의 도하 개발 어젠다 (Doha Development Agenda)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우루과이 라운드가 끝나면 개발 도상국은 선진국이 요구하는 대부분의 의무를 감당할 준비가되었다. 그러나이 협약은 특히 가장 가난하지 않고 "개발 도상국가가 낮은"국가들에 대해보다 생소한, 아마도 어려운 WTO 조항에 적응하기위한 전환기를 제공했다. 연말에 채택 된 장관급 결정은 선진국들이 최빈 개도국이 수출하는 상품에 대한 시장 접근 약속 이행을 ​​가속화해야하며, 기술 지원을 늘려야한다고 강조했다. 보다 최근에 선진국들은 최빈 개도국의 거의 모든 제품에 대해 면세 및 무 쿼터 수입을 허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측면에서 WTO와 회원국은 여전히 ​​학습 과정을 밟고있다. 현재 도하 개발 의제에는 개발 도상국들이 우루과이 라운드 협약을 이행하는데 직면 한 어려움에 대한 우려가 포함되어있다.
거래 시스템이 있어야합니다.
차별없이 - 국가는 무역 상대국을 차별해서는 안된다 ( "최혜국주의 국가"또는 MFN 지위를 똑같이 부여). 자체 제품과 외국 제품, 서비스 또는 국민을 차별하지 말아야한다 ( "내 국민 대우"를 제공한다). 협상을 통해 자유로운 장벽이 내려진다. 예측 가능 - 외국 기업, 투자자 및 정부는 무역 장벽 (관세 및 비관세 장벽 포함)을 임의로 인상해서는 안된다고 확신해야한다. 관세율 및 시장 개방 약속은 WTO에 "의무"되어있다. 경쟁 우위 - 수출 보조금 및 시장 점유율을 얻기 위해 원가 이하로 제품을 버리는 것과 같은 "불공정"관행을 낙담시킨다. 덜 개발 된 국가에 더 유익합니다. 조정할 시간과 유연성, 특별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것은 모순처럼 들린다. 그것은 특별한 대우를 제안하지만, WTO에서 실제로 차별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사실상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합니다.
이것은 일어나는 일입니다. 각 회원은 다른 모든 회원을 "가장 선호하는"교역 상대국으로 동등하게 취급합니다. 한 국가가 한 무역 상대국에게주는 이익을 향상 시킨다면 다른 모든 WTO 회원국들에게도 "최우수"처우를 주어야한다.
최혜국 대우 (MFN) 지위가 항상 동등한 대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첫 번째 양자 간 MFN 조약은 한 나라의 "가장 선호하는"교역 파트너들 사이에 독점적 인 클럽을 설립했습니다. GATT와 현재 WTO에서 MFN 클럽은 더 이상 독점적이지 않습니다. MFN 원칙은 각국이 140 명 이상의 동료 회원을 동등하게 대우하도록 보장합니다.

세계 무역 시스템 이론
세계화는 20 세기에 완성 된 과정으로, 자본주의 세계 체계가 실제 세계에 퍼져 나간다. 그 세계 체계는 몇 세기에 걸쳐 주요 특징들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화는 새로운 현상을 구성하지 않는다. 21 세기의 전환기에 자본주의 세계 경제는 위기에 처해있다. 그러므로이 이론의 주요 지지자에 따르면, 현재의 "소위 세계화에 대한 이데올로기 적 축하는 실제로 우리 역사 체계의 백조의 노래이다."(I. Wallerstein, Utopistics, 1998 : 32).
서유럽의 일부 지역에서는 봉건제의 장기적인 위기가 기술 혁신과 시장 제도의 부상으로 이어졌습니다. 장거리 무역에 대한 생산 및 인센티브의 발전으로 유럽인들은 지구의 다른 지역으로 이동했다. 탁월한 군사력과 교통 수단을 통해 유럽 핵심 지역에서 부의 축적을 원하는 다른 지역과 경제 협력 관계를 구축 할 수있었습니다. "16 세기 후반"동안 유럽은 핵심 국가에 자본 집약적 인 생산이 보류 된 반면, 주변 지역은 기술이 부족한 노동과 원자재를 제공하는 직업 및 지리적 분업을 창출했다. 유럽의 핵심과 비 유럽의 주변부 간의 불평등 한 관계는 필연적으로 불평등 한 발전을 가져왔다. "semiperiphery"의 일부 지역에서는 버퍼 역할을하여 이러한 불평등을 완화했습니다. 국가는 또한 독점 생산자에게 이익을 향하게하고 자본주의 경제 전반을 보호하기 위해 (예를 들어 재산권을 행사하고 무역 경로를 지킴으로써) 계층 구조를 유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했다. 한 번에 특정 국가는 기술 및 군사 지도자로서 헤게모니 적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단일 국가가 시스템을 지배 할 수는 없습니다. 국가가 경쟁해야하는 세계 경제입니다. 유럽인들은 작은 장점으로 시작했지만, 자본주의 적 이미지로 세계를 재구성하기 위해 이들을 착취했다. 세계는 전체적으로 상품과 노동을 모두 상품으로 취급하는 시장에서의 교환을 바탕으로 끝없는 축적과 이익 추구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20 세기에 세계 체제는 자본주의 시장과 국가 체제가 모든 지역으로 확장 됨으로써 지리적 한계에 도달했다. 또한 냉전 종식 이후 상대적인 경제적, 정치적 힘이 약화 된 헤게모니 강국으로서의 미국의 부상을 목격했다. 새로 독립된 국가와 공산주의 체제는 세기 전반에 걸쳐 핵심 통제에 도전했고 일부 이전의 주변 국가는 경제적 지위를 향상 시켰지만 실제로는 경제적으로 더욱 분화되어가는 시스템의 전제를 흔들지는 못했습니다. 1968 년 이후 20 세기에는 평등 한 개인 권리와 경제 발전이라는 희망을 낳은 개혁 지향적 자유주의의 19 세기 이데올로기가 지배적이었고, 19 세기 이후에는 영향력을 잃어 갔다. 그런 20 세기의 발전으로 인해 Wallerstein 전환 기간을 호출합니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새로운 수축 위기를 더 이상 해결할 수 없습니다. 경제적 쇠퇴는 핵심적인 투쟁을 자극 할 것이다. 핵심 지배력에 대한 도전은 강력한 헤게모닉 강력과 세계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이데올로기가없는 상황에서 강점을 얻을 것이다. 분극화는 시스템을 파괴 점으로 밀어 넣을 것이다. 이 혼란스런 전환은 더 평등하고 민주적 인 세계를 만들어 내지 못할지라도 자본주의 세계화의 종말을 의미합니다.
정의. 세계 체제는 경계가있는 구조를 형성하고 뚜렷한 규칙에 따라 운영되는 상호 의존적 인 부분의 역사적인 사회 체계, 즉 "단일 노동 및 다중 문화 체계를 가진 단위"(1974a : 390)이다. 미니 시스템, 세계 제국 및 세계 경제의 3 가지 구체적인 사례가 두드러집니다. 현대 세계 체제는 세계 경제이다. 그것은 "어떤 법적인 정의 된 정치 단위보다도 크다"와 "그 부분 간의 기본적인 연계는 경제적이다"(1974b : 15). 생산과 판매에서의 착취를 통한 민간 자본의 축적이 시장의 원동력이기 때문에 자본주의 적 세계 경제이다. 그것은 "모든 것의 궁극적 인 상품화를 통한 자본의 끝없는 축적"의 우위에서 작동하는 체제이다 (1998 : 10).
주요 기능. 자본주의 세계 경제는 단일 정치 중심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은 자본주의 자들에게 "구조적으로 자유로운 기동을 할 수있게 해주는 정치 제도의 다양성을 그 범위 내에서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번창 할 수 있었다. 세계 체제의 지속적인 확장을 가능하게했다 "(1974b : 348).
오리진. 현대 세계 체계는 15 세기 후반과 16 세기 초반 (1974b : 15)에 창안 된 유럽의 세계 경제에 기원을두고 있지만, 17 세기 중반 (1974a : 401)에 의해서만 현재 형태로 통합되었다. 봉건제의 위기는 새로운 시장과 자원을 모색하는 강한 동기를 창출했다. 기술은 유럽인들에게 탐사의 탄탄한 기반을 제공했다 (1974b : 39). 서유럽 일부는 초기에 세계 상거래 중심의 활동을 전문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큰 이점으로 작은 차이를 이용했다 (1974b : 98).
구조. 이 시스템은 하나의 세계 시장에서 단일 부문의 노동으로 구성되지만 많은 주와 문화를 포함합니다. 노동은 기능적으로 정의되고 지리적으로 구별되는 부분들로 나뉘어지며, 직무와 관련된 계층 구조로 배열된다 (1974b : 349-50). 핵심 국가는 고도의 기술과 자본 집약적 인 생산에 집중합니다. 그들은 군사적으로 강하다. 그들은 전체 세계 경제 (1974a : 401)의 잉여를 상당 부분 적절하게 만든다. 주변 지역은 기술이 낮고 노동 집약적 인 생산 및 원료 추출에 중점을 둡니다. 그들에는 약한 국가가있다. 반자 반 영역은 주변 장치보다 코어에 덜 의존적입니다. 그들은 더 다양 화 된 경제와 더 강한 국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수세기에 걸친 세계 시스템 개발에서 북서부 유럽은 중핵, 지중해 유럽을 반세계, 동유럽과 서반구 (그리고 아시아의 일부) 주변을 구성했다 (1974a : 400-1). 20 세기 말까지이 핵심은 일본을 비롯한 부유 한 산업 국가들로 구성되었습니다. 반 영리주의는 서부 이외의 많은 독립 국가를 포함했다. 가난하고 최근 독립된 식민지는 주로 주변부를 구성했다.
핵심 분야의 강력한 국가, 즉 다른 국가에 비해 군사력이 강하고 국가 내의 어느 한 그룹에 의존하지 않는 국가 (1974b : 355)는 경제적으로 강력한 계층의 이해 관계를 유지하고 경제적 손실을 흡수하며 주변 지역의 의존성. 반자 반 영역은 시스템에서 "필요한 구조적 요소"이기 때문에 "주로 주변 지역에있는 그룹이 핵심 국가에 대항하여 지시 할 수도있는 정치적 압력을 부분적으로 빗나가게"(1974b : 349-50)하여 통일 야당을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공유 된 이데올로기는 지배 그룹의 시스템에 대한 결의를 확고히한다. 그들은 시스템의 "신화"를 믿어야하며 "자신의 복지가 시스템의 생존에 싸여있다"(1974a : 404)라고 생각해야합니다. 하위 계층은 특별한 충성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핵심 국가 (1974b : 349)에서 시작하여 지배 그룹에 의해 창안 된 전국적으로 통일 된 문화에 편입되는 경향이있다. 체제 전체에 대한 이데올로기는 나중에 발전했다. "자유주의의 이데올로기는 19 세기 중반 이후 세계적인 문화 예술이다"(1998 : 47). 다양한 형태의 노동과 노동 통제는 3 가지 주요 영역에 걸쳐 서로 다른 유형의 생산에 적합합니다. 역사적으로 임금 노동, 세입자 농업, 노예와 노예 제도를 포함했다 (1974b : 86-7). 상태와 보상은 "산업 생산에 관여하는 사람들을지지하는 다른 원재료를 재배하는 사람들을지지하는 식량을 재배하는 사람들을 유지하는 인력을 엄격히 지키는 사람들"(1974b : 86)과 같은 계층 구조와 일치합니다.
유럽의 이점과 시스템의 구조적 특징에 기초한 확장. 1733-1817 년 기간에 유럽의 세계 경제는 "포괄적 인 노동의 분화에 막대한 새로운 영역을 통합하기 시작했다."(1989 : 129) - 인도 아 대륙, 오스만 제국, 러시아 제국 및 서부 아프리카. "현대 세계 체계는 19 세기 후반에만 지리적으로 세계화되었으며, 20 세기 후반에 지구의 안쪽 구석과 멀리 떨어진 지역이 모두 효과적으로 통합되었습니다." 1998 : 9). 결과적으로 대부분의 상품은 시장 상품이며 대부분의 노동은 모든 곳에서 임금 노동입니다. 혁신과 확장 기간이 끝나고 수익률이 떨어지며 시장이 고갈되면 경기 침체와 침체로 이어지고 새로운 축적 기간이 생길 때 발생하는 위기 상황. 이는 성장률의 증가 또는 감소에 대한 수십 년 "파도"에 반영됩니다. 생산성의 향상, 독점의 취약성 및 전쟁에서의 성공으로 인해 한 권력에서 다른 권력으로 지배권이 전환됩니다 (참조, 1995 : 26-7). 네덜란드는 19 세기 중반에 영국, 즉 20 세기 중반 (1995 : 25) 중반에 영국의 "패권 국가"였습니다. 명확한 지도력의 시대는 핵심에서의 투쟁과 번갈아됩니다. 정권 교체, 이데올로기 교대 및 시스템 대안으로 이어질 수있는 반 체계적 운동에 의한 저항. 지난 두 세기 동안 가장 두드러진 반체계 적 세력은 핵심 국가가 부를 재분배하고 자본주의 세계 경제에 도전하는 국가의 형성을지지하게 만든 사회주의였다. 포함될 수없는 모순 때문에 시스템의 한 유형에서 다른 유형으로 전환. 자본주의 적 세계 경제는 역사적인 구성이며 따라서 대체 될 수밖에 없다. 기존의 수단으로 위기를 덜 채울 수있는 완전히 글로벌 한 시스템에서 더욱 치열한 위기는 변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우리는이 체계의 위기에 역사적 변화로 들어 섰다"(1998 : 32-3). 그러나 시스템의 방향은 분명하지 않다. "우리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고있다"(2000 : 6). 주된 이유는 세계 경제가 경기 침체에 점차적으로 반영되는 경기 침체와 침체 국면에 있다는 것입니다 (1995 : 19, 29). "우리의 기존 세계를 지배하는 자본의 끝없는 축적 과정에 대한 구조적 제약은 ... 현재 시스템의 기능에 대한 제동으로 떠오르고있다 ... [그들은] 구조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태를 만들고있다. 상황 ... [A] 새로운 질서가 50 년 동안이 혼돈에서 나올 것입니다. "(1998 : 89-90). 미국의 헤게모니는 1970 년 (1995 년 : 15ff.) 이후 쇠퇴 해왔고, 핵심적인 투쟁의 가능성을 높였다. 오래된 반체계 세력은 고갈되었지만 자유주의도 마찬가지이다. 사실, 공산주의자들의 붕괴에 대한 진정한 의미는 헤게모니 이데올로기로서의 자유주의의 최종 붕괴이다. 약속에 대한 어떤 믿음이 없으면 자본주의 세계 체제에 내구성있는 합법성이있을 수 없다. "(1995 : 242 ). 그러나 자본주의의 불공평에 대한 현재의 투쟁은 "근본적인 이데올로기 적 도전"(1995 : 245)을 제기하지 않는다.
월러스 슈타인. 1974a. "세계 자본주의 체제의 상승과 장래의 해체 : 비교 분석의 개념." 사회와 역사 비교 연구 16 : 387-415.
-. 1974b. 현대 세계 체계 : 16 세기 자본주의 농업과 유럽 세계 경제의 기원 뉴욕 : Academic Press.
__. 1989. 현대 세계 체계 III : 자본주의 세계 경제의 큰 확장의 두 번째 시대, 1730-1840. 뉴욕 : Academic Press.
__. 자유주의 후에. New York : 새로운 보도 자료.
__. Utopistics : 또는 21 세기의 역사적 선택. New York : 새로운 보도 자료.
__. 2000. "20 세기 : 정오의 어둠?" 기조 연설, PEWS 회의, Boston.

세계 무역 시스템 이론
1994 년 관세 및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T)이 세계 무역기구 (WTO)로 변형되었을 때, 국제 경제 상부 구조의 세 번째 기둥이 마침내 자리를 잡은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회원국들이 도하 라운드 협상을 폐지하고 태평양 횡단 파트너십 (TPP)과 같은 양자 및 다자간 특혜 무역 협정 (PTA)이 출현하지 않는 상황에서 다자간 WTO의 미래는 불확실한 것으로 보인다. 이 책에서 주요 경제학자들은이 교대 중에 일어난 무역 정책의 문제를 조사합니다.
가브리엘 펠버 메이어, 버나드 호크 만, 조나스 카스 텐, 프라빈 크리슈나, 메리 러블리, 페트로스 마베 로이스, 데바시 쉬 미트라, 아르바 인 파나 가시 리아, 톰 프루 사, 앙드레 사피르, 스테판 탄겔 만.
편집자에 관하여.
Jagdish N. Bhagwati는 Columbia University의 경제, 법 및 국제 관계 대학 교수이자 Arthur Dunkel의 GATT 사무 총장이었습니다. 인도의 경제 성장이 어떻게 빈곤과 다른 개발 도상국에 대한 교훈을 줄 였는지에 대한 이유 (Growth Matters)의 저자 (Arvind Panagariya와 함께)입니다.
Pravin Krishna는 Johns Hopkins University의 정주영 국제 경제학 교수입니다.
Arvind Panagariya는 콜롬비아 대학의 NITI Aayog (인도 변혁을위한 국립 연구소), 인도 정부 및 국제 및 공립 학교의 경제학 교수입니다.
보증.
- Robert Feenstra, C. Bryan Cameron 데이비스 교수, 캘리포니아 대학교 교수. 글로벌 경제 및 제품 다양성에서의 해외 아웃소싱 및 국제 무역에서 얻은 이득.
- Douglas Irwin, John Sloan Dickey 3 세기 사회 과학 다트머스 대학 교수; 자유 무역 아래의 저자.
- 클로드 Barfield, 주민 학자, 미국 기업 연구소; 자유 무역, 주권, 민주주의의 저자.

세계 무역 시스템 이론
현대사 Sourcebook :
월드 시스템 이론에 관한 Wallerstein의 요약.
세계 경제 시스템의 발전.
Immanuel Wallerstein, 현대 세계 체계의 요약 : 자본주의 농업과 16 세기 유럽 경제의 기원 (뉴욕 : Academic Press, 1974)
그의 책 「현대 세계 체계 : 자본주의 농업과 16 세기 유럽 경제의 기원」에서, 월마트 스테인은 근대 세계의 부상과 관련된 역사적 변화를 이해하기위한 이론적 틀을 개발합니다. 본질적으로 본질적으로 자본주의 인 현대 세계 체제는 봉건 체제의 위기를 뒤쫓아 서유럽의 1450 년과 1670 년 사이의 세계 패권주의에 대한 상승을 설명하는 데 도움이된다. Wallerstein에 따르면 그의 이론은 외부 및 내부 징후에 대한 포괄적 인 이해를 가능하게한다 이 기간 동안 근대화 과정을 분석하고 세계의 다른 부분들 사이의 분석적으로 건전한 비교를 가능하게합니다.
서유럽이 자본주의 발전의 길을 걷기 시작한 16 세기 이전에, "봉건주의" 서유럽 사회를 지배했다. 1150 년에서 1300 년 사이에 봉건 제도의 경계 내에서 인구와 상거래가 모두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1300 년에서 1450 년까지이 확장이 중단되어 심각한 경제 위기를 낳았습니다. 월러 슈타인 (Wallerstein)에 따르면 봉건적 인 위기는 아마도 다음 요소들의 상호 작용에 의해 침식되었을 것입니다 :
농업 생산량이 감소하거나 정체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이는 지배 계급이 확대됨에 따라 농민 생산자의 부담이 커졌다는 것을 의미했다. 봉건 경제의 경기 순환은 최적 수준에 도달했다. 이후 경제가 위축되기 시작했다. 기후 조건의 변화는 농업 생산성을 감소 시켰고 인구 내 전염병의 증가에 기여했습니다.
노동의 새로운 유럽 계열.
Wallerstein은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보장하기 위해 유럽이 자본주의 세계 경제의 수립쪽으로 나아 갔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것은 문제의 세계의 지리적 규모의 확대, 다양한 형태의 노동 통제의 개발 및 서유럽의 주들에서 상대적으로 강력한 국가기구의 창설을 수반했다. 봉건적 인 위기에 대응하여, 열 다섯 번째와 열 여섯 번째 세기 초에 세계 경제 체제가 등장했다. 이것은 경제 시스템이 국가 또는 다른 정치적 경계를 대신하는 링크로 세계의 많은 부분을 포괄 한 최초의 사례였습니다. 새로운 세계 경제는 단일 정치 단위가 아니기 때문에 초기 제국 체제와 달랐습니다. 제국은 힘의 사용과 결합 된 상업 독점을 통해 경제 상품의 흐름을 주변에서 중심으로 향하게하는 정부 체제에 의존했다. Empire는 광범위한 관료주의와 상비군을 통해 통제력을 유지하는 특정 정치적 경계를 유지했습니다. 현대 자본주의의 기술 만이 현대 세계 경제를 이전의 시도와 달리 어느 한 제국의 정치적 경계를 넘어서 확장 할 수있었습니다.
새로운 자본주의 세계 체제는 각 지역의 노동 조건 유형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 간의 관계를 결정하는 국제 노동 분업을 기반으로했다. 이 모델에서, 정치 시스템의 유형은 또한 세계 경제 내의 각 지역의 배치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있다. 비교의 기초로 Wallerstein은 세계의 모든 지역을 배치 할 수있는 4 가지 카테고리 인 코어, 반 주변, 주변 및 외부를 제안합니다. 카테고리는 세계 경제 내의 각 지역의 상대적 지위와 특정 내부 정치 및 경제적 특성을 설명합니다.
핵심 지역은 자본주의 세계 경제에서 가장 이익을 얻었습니다. 토론중인 기간 동안, 북서 유럽 (잉글랜드, 프랑스, ​​네덜란드)의 많은 부분이 첫 번째 핵심 지역으로 발전했습니다. 정치적으로 유럽의 일부 지역은 강력한 중앙 정부, 광범위한 관료주의 및 대규모 용병 군대를 개발했습니다. 이것은 지역 부르주아가 국제 상거래에 대한 통제권을 획득하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이 무역으로부터 자본 잉여를 추출하도록 허용했다. 농촌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점차 줄어들지 만 점차 늘어나는 토지가없는 임금 노동자들은 농장과 제조 활동에 노동력을 제공했다. 봉건제의 여파로 봉건 의무에서 돈세탁으로 전환 한 것은 독립 농민이나 여인 농민의 부상을 촉구했으나 다른 많은 농민들을 그 땅에서 몰아 냈습니다. 이 빈곤 한 농민들은 종종 도시로 이주하여 도시 제조 성장에 필수적인 값싼 노동력을 제공했습니다. 농업 생산성은 상업 지향적 인 독립 농부의 주류 증가, 목축주의의 증가, 개선 된 농장 기술에 따라 증가했습니다.
저울의 반대쪽 끝에는 주변 구역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강력한 중앙 정부가 없거나 다른 주에 의해 통제되고, 원자재가 핵심으로 수출되었고, 강압적 인 노동 관행에 의존했습니다. 그 핵심은 불평등 한 무역 관계를 통해 주변부가 창출 한 자본 잉여의 상당 부분을 몰수했다. 동유럽 (특히 폴란드)과 라틴 아메리카 (Latin America)의 두 영역은 주변 지역의 특성을 나타 냈습니다. 폴란드에서는 왕이 유럽 전역에 밀의 주요 수출국이 된 귀족에게 권력을 잃었습니다. 충분하고 값 싸고 쉽게 통제 된 노동력을 얻기 위해 집주인은 농촌 노동자들을 "제 2의 농노" 그들의 상업 영지에.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스페인과 포르투갈 정복이 토착 권위 구조를 파괴하고 유럽 국가의 통제하에 약한 관료제로 대체했습니다. 히스패닉 출신의 강력한 지방 집주인은 귀족 계 자본주의 농민이되었습니다. 원주민의 노예화, 아프리카 노예 수입, encomienda와 강제 노동 등 강압적 인 노동 관행으로 값싼 원자재를 유럽으로 수출 할 수있었습니다. 두 주변 지역의 노동 계급은 중세 유럽의 초기 형태와 달리 내부 소비만을위한 것이 아니라 자본주의 적 세계 경제를위한 재화를 생산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또한 동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의 귀족 정치는 세계 경제와의 관계에서 부유층을 얻었으며 통제를 유지하기 위해 중앙 핵심 지역의 강점을 활용할 수있었습니다.
두 극단 사이에는 반 주변이 놓여있다. 이 지역들은 세계 경제 체제에서 상대적인 지위를 향상시키려는 쇠퇴 또는 주변 지역의 핵심 지역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또한 종종 핵심과 주변 사이의 버퍼 역할을했습니다. 이와 같이, 반 주변은 중앙 정부와 강력한 지방의 상륙 한 계층 사이의 긴장을 나타냈다. 연구 기간 동안 반 주변으로 된 코어 감소의 좋은 사례는 포르투갈과 스페인입니다. 현재이 지역의 다른 준 주변 지역은 이탈리아, 남부 독일, 프랑스 남부입니다. 경제적으로이 지역들은 제한적이지만 국제 은행 업무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며 고비용의 고품질 제조품을 생산할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핵심과는 달리, 그들은 국제 무역에서 우세하지 못했고 따라서 핵심과 동일한 정도로 이익을 얻지 못했습니다. 자본주의 농촌 경제가 약한 상황에서 준주 주변의 집주인들은 빚을 탕진했다. 이것은 토지 소유자에 대한 곡물 파괴의 위험을 줄였으며 토지 소유권과 함께 간 명성뿐만 아니라 토지에서 이익을 누리는 것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Wallerstein에 따르면, 반 주변은 핵심에 의해 착취되었지만,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미국 제국의 경우처럼 종종 주변의 착취 자들이었다. 예를 들어, 스페인은 강압적 인 노동 관행을 통해 주로 획득 한 미국 식민지에서은과 금을 수입했지만, 대부분이 종은 국내 제조 부문의 형성을 장려하기보다는 영국과 프랑스와 같은 핵심 국가에서 제조 된 제품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이 영역들은 그들 자신의 경제 체제를 유지했으며, 대부분은 현대 세계 경제 밖에서 관리되었다. 러시아는이 사건에 잘 맞는다. 폴란드와 달리 러시아의 밀은 주로 국내 시장에 공급했다. 그것은 유럽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거래했다. 내부 상거래는 외부 지역과의 무역보다 더 중요했습니다. 또한 러시아 국가의 상당한 권력은 경제를 규제하고 외국의 상업적 영향력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성장의 단계.
현대 세계 경제의 발전은 수세기 동안 지속되었으며, 이 기간 동안 각기 다른 지역이이 시스템 내에서 상대적인 지위를 변화 시켰습니다. Wallerstein은 자본주의 세계 체계의 역사를 4 단계로 나누는데, 우리의 목적을 단순화하고 두 가지 기본 단계로 나눌 수있다.
이시기는 1450-1670 년 사이의 현대 세계 체제의 부상을 따른 것이다. 합스부르크 제국이 신흥 세계 경제를 세계 제국으로 전환시키지 못했을 때 모든 기존의 서유럽 국가는 새로운 세계 체제 내에서 각각의 입장을 강화하려고 시도했다. 이러한 움직임을 달성하기 위해 대부분의 주정부는 다음과 같이 내부 정치 경제적 및 사회적 자원을 통합했습니다.
a) 관료화. 이 과정은 왕의 제한적이지만 성장하는 힘을 도왔습니다. 세금 징수를 위해 국가 권력을 증가시킴으로써 왕은 결국 국가 권력을 늘려 돈을 빌려 국가 관료주의를 더욱 확대시켰다. 이 단계가 끝나자 군주는 최고 권력이되어 "절대 군주국 (absolute monarchy)"이라고 불리는 것을 제정했다.
b) 지역 주민의 균질화. 새로운 자본주의 체제에 국가의 개입을 강조하고 토착 자본주의 단체의 부상을 장려하기 위해 많은 핵심 국가들이 소수 민족을 추방했다. 이 독립적 인 자본주의 단체들은 뿌리깊은 현지 유대 관계없이 강력한 핵심 국가의 발전에 위협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영국, 스페인, 프랑스의 유대인들은 모두 절대 군주국의 부상으로 추방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카톨릭 국가의 상인이었던 개신교 인들은 카톨릭 교회의 표적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국가 간 기관인 가톨릭 교회는 자본주의의 발전과 국가의 위협 강화를 발견했다.
c) 중앙 군주국을 지원하고 침략으로부터 새로운 국가를 보호하기위한 민병대의 확장.
d) 이전에 확립 된 법과 군주의 상대적 독립성과 관련된이시기에 소개 된 절대주의의 개념. 이 구별은 왕을 이전의 봉건제 법에서 자유롭게했다.
e) 이익을 극대화하고 지역 부르주아지의 지위를 강화하기위한 경제 활동의 다양 화.
1640 년경에 북서부 유럽 국가들은 신흥 경제에서 핵심 국가로서의 지위를 확보했습니다. 스페인과 북부 이탈리아는 반 주변 지위에 떨어졌고, 북동부 유럽과 이베리아 아메리카는 주변 지역이되었습니다. 영국은 핵심 지위에 착실히 착지했다.
이 기간 동안 유럽 노동자들은 임금이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이 임금 하락은 북부와 중부 이태리와 플랑드르의 도시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유럽 자본주의 중심을 특징으로했다. 이 예외의 이유는 이들 도시가 비교적 오래된 무역 중심지 였고 노동자들이 강력한 정치 경제 집단을 형성했기 때문입니다. 노동자의 저항은 고용주가 자본주의 발전에 필요한 큰 잉여를 축적 할 수있는 능력을 무너 뜨 렸습니다. 한편 유럽의 다른 지역의 고용주들은 투자에 대한 막대한 흑자를 축적함으로써 임금 지체로부터 이익을 얻었습니다.
미주와 동부와의 장거리 교역은 소규모 상인 엘리트에게 200 % -300 % 이상의 엄청난 이윤을 제공했습니다. 더 작은 상인은 자본과 일부 주정부의 도움 없이는이 이익을 얻기를 희망하지 않습니다. 결국, 대서양 횡단 무역의 이익은 여과되어 유럽의 농업과 산업에 대한 상인의 보류를 강화했다. 충분한 생산력을 가진 가맹점들은 생산에 앞서 물건 구매를 통해 이익을 누적했다. 완제품의 원가를 통제함으로써 가맹점은 이익 마진을 확대하고 내부 시장을 통제 할 수 있습니다. 이 강력한 상인 클래스는 유럽 핵심 국가의 산업화에 필요한 자본을 제공했습니다.
3, 4 단계 (18 세기 이후) :
농업 자본주의보다는 산업이이 시대를 대표했다. 산업 생산에 대한 강조가 강조됨에 따라 다음과 같은 반응이이시기를 특징으로했습니다.
a) 유럽 국가들은 새로운 시장의 착취에 대한 활발한 탐사에 참여했다.
b) 인도양 시스템과 같은 경쟁 세계 시스템은 확대되는 유럽 세계 시스템에 흡수되었다. 라틴 아메리카 국가의 독립과 함께, 이 지역과 이전에 분리 된 대륙 내륙 지역이 세계 경제의 주변 지역으로 들어 섰습니다. 아시아와 아프리카는 주변 지역으로 19 세기에 들어갔다.
c) 주변 지역으로 아프리카와 아시아 대륙을 포함함으로써 잉여가 증가하여 미국과 독일 등 다른 지역의 핵심 지위가 향상되었습니다.
d)이 단계에서 핵심 지역은 농업 및 산업 이익의 결합에서 순전히 산업적 관심으로 이동했다. 1700 년에 영국은 유럽의 선도적 인 산업 생산자이자 농업 생산의 선두 주자였습니다. 1900 년까지 영국 인구의 10 %만이 농업에 종사했습니다.
e) 제조업으로의 전환과 함께 1900 년대에, 핵심 지역은 주변 지역 및 반 주변 지역의 산업의 부상을 고무하여 기계를이 지역에 판매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Wallerstein에 의해 구상 된 자본주의 세계 경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하는 역동적 인 시스템이다. 그러나 특정 기본 기능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아마도 가장 중요한 것은이 시스템의 역 동성을 조사 할 때 북서부 유럽의 핵심 지역이 분명히이 배치에서 가장 이익을 얻었습니다. 국제 무역에서 얻은 극도로 높은 이익과 주변부의 원재료에 대한 공산품 교환 (그리고 준 주변부에서의 경우는 다소 적지 만)을 통해 핵심은 주변 경제를 희생시키면서 자체를 풍성하게했다. 이것은 물론 주변부의 모든 사람들이 더 가난 해졌거나 핵심 지역의 모든 시민들이 결과적으로 더 부유 해졌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았습니다. 주변부에서 토지 소유주가 자신을 위해 노동자의 잉여를 대부분 수용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예를 들어 집주인은 종종 언더 페이드 강제 노동을 희생하여 막대한 부를 얻었다. 결국 핵심 지역에서 많은 농촌 주민들이 임금 노동자로 점차 무분별하고 강제 노동을했는데 적어도 초기 생활 수준과 소득 보장이 상대적으로 감소했다. 전반적으로, Wallerstein은 자본주의 세계 경제의 발전이 세계 인구의 상당 부분에 해로운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이 이론을 통해 Wallerstein은 근대화가 왜 세계에 광범위하고 다른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는 봉건제의 붕괴 이후 정치적 경제적 조건이 북서부 유럽을 지배적 인 상업적 정치적 힘으로 어떻게 변화 시켰는지 보여준다. 자본주의 적 세계 경제의 지리적 팽창은 그것이 침투 할 수 있었던 곳이라면 정치 제도와 노동 조건을 바 꾸었습니다. 세계 경제의 기능이 다양한 경제 유형 사이에 점점 더 큰 불균형을 만들어내는 것처럼 보이지만, 핵심과 그 주변과 준 주변 간의 관계는 일정하지 않고 상대적으로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기술적 우위는 세계 경제의 전반적인 확대를 가져올 수 있으며 일부 주변 또는 반 주변 영역의 변화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Wallerstein은 자본주의 세계 시스템의 역사에 대한 분석은 그것이 모든 사람들에게 번영을 제공하기보다는 세계 경제의 각 부분 들간의 경제적 불균형과 사회적 불균형이 증가한 비뚤어진 발전을 가져 왔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주장한다.
출처 :이 Wallerstein 요약 원의 불확실. 정보가 있으면 보내주십시오.
이 텍스트는 Internet Modern History Sourcebook의 일부입니다. Sourcebook은 현대 유럽과 세계사의 입문 레벨 수업을위한 공개 도메인 및 복사 허용 텍스트 모음입니다.
별도로 명시하지 않는 한, 문서의 특정 전자 형식은 저작권에의합니다. 전자적 복사, 교육 목적 및 개인적 용도로 인쇄 형태로 배포 할 수 있습니다. 문서를 복제하는 경우 소스를 지정하십시오. Sourcebook의 상업적 사용에 대한 어떠한 허가도 없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